안녕하세요?
온라인 수강신청을 하다 보니 소소하지만 변경되면 좋을 것 같은 부분이 있어 건의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인기 있는 강좌의 경우에 기존회원으로 이미 수강인원이 마감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기존 회원 재등록이 26일 24시까지 이고 신규회원 신청이 27일 오전 9시부터라고 했을 때 온라인 접수시간(27일 9시) 전까지는 온라인 신청 탭에 접수전이라는 문구가 떠있습니다. 9시가 되어서 접수를 하려고 보면 마감으로 바뀌어 있는데
다들 아시는 것처럼 1초컷으로 마감되는 경우도 있겠지만 아예 기존 회원으로 인해 처음부터 신청 가능 인원이 없는 경우도 있을 거라 예상됩니다.
그 수업 외 다른 수업 차선으로 생각했던 사람도 있겠지만 그 수업 신청하려고 그 전부터 신경쓰고 대기하고 있었던 사람도 있을텐데 그런 경우는 접수전 문구 대신 기존회원으로 마감이라든가 신규 신청자리 없음 등의 문구로 구분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한두자리 나겠지 하는 마음으로 기다리지 않도록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시스템상으로 자동 적용)-최소 기존회원 신청 마감하고 신규회원 신청 전까지의 시간동안
혹시 이미 이렇게 구분하여 안내되고 있는데 1초컷으로 마감되어 신규 자리가 시작부터 0인 걸로 오해한 거라면 잘 알지 못하고 글쓴 점 죄송합니다. (아직 신청을 많이 해보지 않아서요. )
저 같이 오해하지 않도록 접수전 문구에 (신청가능인원 또는 신청인원/최대정원) 을 함께 표시해주셔도 좋고요.